

(충북=굿데이충청) 윤진이 기자 = 충북도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‘2024 충북 디지털 위크’의 막을 올렸다.
이번 행사는 ‘충북, 디지털 르네상스 실현’을 주제로 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. 디지털 콘텐츠 전시‧강연‧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을 도민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개막식에는 정선용 도 행정부지사,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, 이범석 청주시장,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의원, 이웅세 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, 강민석 네이버클라우드 이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충북 최초의 디지털 종합 행사를 축하했다.
출처 : 굿데이충청(http://www.gooddaycc.com)

▲ 2024년 충북 디지털 위크 안내 (충북도 제공)
[충청신문=청주] 신민하 기자 =‘2024 충북 디지털 위크’가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막이 올랐다.
이번 행사는 ‘충북, 디지털 르네상스 실현’을 주제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. 디지털 콘텐츠 전시·강연·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을 도민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[충남일보 임영한 기자]충남 보령시는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 및 제철 수산물 홍보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‘2024 보령 김 축제’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사단법인 보령김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무대 프로그램, 체험행사,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.
시민이 즐거운 보령 김 축제는 10월에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열린다.보령시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도모하고, 보령시 대표축제를 새롭게 발굴해 사계절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추진하게 됐다.대표 행사로는 전국 아줌마 댄스 경영대회 및 주부가요열창, 연예인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등과 더불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초대형 김밥만들기 등이 열리고, 손 김뜨기, 김 채취 등 체험행사와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연계 추진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. 이와 함께 시민과 관객이 함께 먹고 즐길 수 있는 김, 각설이 관련 체험행사와 먹거리장터 운영과 깜짝 세일 및 경품 행사 운영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김 축제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.